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언제든지 할 수 있는 조깅,제대로 알고 운동하자!!

[다이어트]언제든지 할 수 있는 조깅,제대로 알고 운동하자!!


남녀노소 누구나 할수있는 운동 조깅!!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비용도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 중의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조깅의 장점은 심폐기능은 물론 지구력, 인내심, 근력, 유연성을 골고루 키워주는 운동으로 몸매를 날씬하고 균형 잡히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어떤 여성분들은 주깅하면 다리에 근욱이 생긴다고 안하시는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여성들이 원하는 바디라인이 근육없이 매끄럽고 슬림한 라인이라서 그런것 같아요~


하지만 조깅도 제대로 알고 하면 탄력있는 바디라인을 만들어 준답니다!! 




그럼 조깅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볼까요??








1.조깅을 시작하기 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종아리 발목 무릎 허리 등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5분 정도 빨리 걸으면서 천천히 속도를 높여 20분 정도를 뜁니다. 

마지막 5분 정도는 빨리 걷는 정도의 속도로 정리운동을 해야 상쾌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고합니다. 









2.뛸때의 자세는 무릎을 자연스럽게 펴서 발뒤꿈치, 발바닥 전체, 발앞꿈치 순으로 땅에 닿도록 해야합니다.

 이때 체중을 싣는 기분으로 땅을 디뎌야 하고 고개는 자연스럽게 들고 눈은 정면보다 조금 낮춰 4~5미터 앞을 바라보는것이 좋은 자세라고하는데요~. 

목과 어깨의 힘을 빼고, 팔은 자연스럽게 흔듭니다~. 

허리를 곧추 세운 상태에서 상체가 약간 앞으로 기울어지도록 하고 엉덩이를 뒤로 빼지 않도록 해야 한다네요~.





3..조깅은 숨이 약간 차면서도 옆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을 정도의 속도로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 






4.보통 체력인 사람은 40분 정도를 주 3회 이상 뛰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체력이 약한 사람은 5분 뛰고 1분 쉬는 코스로 계속 되풀이하는것이 몸에 무리가 가지않고 효과적이라고하네요~. 








5. 운동이 저녁에 하는것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운동 시간은 상관 없다고 하네요~ 

일정한 시간을 정해 놓고 자신의 맞게 운동 하는것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또 아침 저녁에 30분씩 뛰는 것이 한 번에 한 시간 뛰는 것보다 효과가 더 크다고 하네요~







제대로 알고 운동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보지않을까생각되는데요~

하루에 30분이라도 꼭운동해서 하루하루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