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수능 시험을 마친 여학생을 위한 몸매관리법

수능 시험을 마친 여학생을 위한 몸매관리법



요요현상 없이 확실하게 살을 빼고 싶다면 주먹구구식 다이어트부터 버릴 것! 옷 속에 감춰진 두꺼운 허벅지와 출렁출렁 뱃살, 두부 같은 팔뚝살까지… 이제 매달 전문가의 세분화된 프로그램으로 칼같이 운동하자. 이번 달 도전종목은 살 빼기 가장 어렵다는 허벅지!

★허벅지, 가장 안 빠지는 살 1위인 이유는?

1_후천적인 요인 < 유전적인 요인, 일단 살찌지 말아라

가장 근본적인 원인으로는 지방 분해 및 저장에 관여하는 리포단백리파제라는 효소의 활성 작용을 들 수 있다. 이 효소는 사춘기와 20대 초반까지, 엉덩이와 허벅지 등 하체에서 활발하게 작용하기 때문. 반면 지방이 빨리 분해되도록 도와주는 ‘B수용체’ 효소는 얼굴 등 상체에 많다. 따라서 허벅지는 가장 쉽게 살이 찌면서도 빼기는 어려운 것!

→ 해결책 전체적인 보디 관리, 살이 찌지 않는 것이 최선

우리 몸은 어느 한 부분만 살이 쪘다가 빠질 수 없다. 따라서 평소처럼 생활하면서 허벅지만 많이 움직인다고 절대 허벅지가 획기적으로 빠지지 않는다. 우선 전체적으로 살이 찌지 않는 것이 확실한 방법. 탄수화물과 지방, 그리고 식사량을 조금씩 줄여나가면서 허벅지를 많이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기본.

2_말초신경 집중 분포 지역, 스트레칭과 마사지가 기본

하체에 해당하는 허벅지는 말초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부위 중 하나. 따라서 잘 붓고, 다른 부위에 비해 다이어트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

→ 해결책 자주 문지르고 움직여라,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혈액순환 촉진

가장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은 스트레칭과 마사지. 먼저 다리를 어깨넓이로 벌리고 양손을 깍지 껴 위로 쭉 뻗자. 그런 다음 무릎을 굽폈다 폈다 하거나,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하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다. 여기에 틈틈이 허벅지를 손으로 주무르고 두드리는 마사지를 곁들이면 혈액순환 촉진과 지방층 자극에 효과적! 취침 전 다리를 높게 해 부기를 빼고 잠드는 것도 굿.

3 얼마든지 커버할 수 있는 것이 오히려 문제, 허벅지를 드러내라

허벅지는 비교적 옷으로 커버하기 쉬운 부위. 그래서 커버 수법이 늘어날수록 지방층은 점점 단단해진다. 오히려 살을 빼기 어렵게 되는 것.

→ 해결책 피트되는 옷을 입고 틈틈이 전신 체크

집에서라도 하체에 피트 되는 옷을 입도록 하고, 전신거울로 수시로 체크하며 괴롭힐 것. 
 
project 1_요가 + 반신욕

★ 이런 사람에게 적합

물만 먹어도 잘 붓는 등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때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거나 잘 붓는 사람은 말초혈관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하체까지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 결과 수분과 노폐물이 쌓여 살이 되는 것. 이런 경우는 몸의 흐름을 잡고 신진대사를 촉진해주는 요가가 효과적이다.

상체보다 하체가 발달한 사람

저혈압이거나 엄마나 언니 등 가족들이 하체가 발달한 경우라면 체질부터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경우 보통 허벅지가 단단한 데, 요가와 반신욕은 기의 흐름을 바로잡아주고 하체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허벅지 다이어트에 효과적!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누리고 싶은 사람

요가와 반신욕은 호흡과 명상 요법을 병행하게 되므로 릴랙스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리고 싶다면 적격!

★ 잠깐! 이런 것은 주의

지루한 것은 못 참는 활동파

정적인 운동인 요가와 반신욕은 비교적 단조롭고 혼자서 하는 운동. 따라서 지루함이나 싫증을 잘 느끼는 사람은 중도에 포기하기 쉽다.

단기적으로 효과를 얻고 싶은 사람

요가는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는 대신, 효과가 장기적인 것이 특징. 만일 이른 시간 안에 허벅지 둘레를 줄이고 싶거나, 전체적으로 살을 쫙 빼고 싶은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

★ check!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반신욕

물의 온도는 40도를 넘지 않게 목욕탕의 온도도 22도 정도로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 온도계가 없다면 욕조에 팔꿈치를 담갔을 때 조금 뜨겁다고 느끼는 정도, 목욕탕은 포근하다고 느껴지는 정도가 적절. 물은 무릎에까지 닿도록 받으면 알맞다.

식사와 운동 후 30분이 지났을 때 실시

식사나 운동 후 바로 욕조에 들어가면 몸에 무리가 생긴다. 적어도 30분 있다가 들어갈 것!

반신욕은 짧게, 여러 번 반복할 것

한 번에 한 시간씩 몸을 담갔다 나오는 것보다 20

~30분씩 두세 번 반복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훨씬 효과적이라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