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첨가물 걱정없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여름이 다가오면서 아이스크림을 찾는 아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

식품첨가물 때문에 시판 아이스크림을 먹이는 것이 찝찝하다면, 직접 만들어 먹여보세요.

전문 기계 없이도 맛과 영양이 모두 훌륭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첨가되는 유화제는 발암물질을 비롯한 위험한 화학물질의 흡수를 촉진하고 정제수,유청분말,야자유,혼합 분유,식물성유지,젱제가공유지,쇼트닝,정제팜유 등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이는 지방성분들이 이용 된대요.

또한 설탕 대신 설탕보다 저렴하고 6배나 높은 단맛을 가지는 액상과당은 체내 흡수 아무런 대사과정 없이 바로 간으로 이동해 성인병의 원이이 되는 중성지방화가 되고 호르몬 '랩틴' 분비를 억제해 배가 부르다는 것을 뇌가 인식하지 못하도록 교란하는 역할 한다니 이제는 더이상 아이스크림을 사먹을 수가 없게 같아요.

 

옥수수 아이스크림
 


[ 필요한 재료 ]
(1100ml
분량) 옥수수 200g, 우유 300g, 설탕 80g, 노른자 4, 생크림 250g, 소금약간

[ 이렇게 만드세요 ]
1. 토핑용 옥수수를 설탕과 함께 약불에 졸여 준비합니다.설탕이 막 찐득하게 될정도는 아니고요, 설탕이 다 녹고 옥수수에 골고루 졸아들 정도였어요.그리고 식혀둡니다.

2. 우유와 옥수수를 함께 갈아준다음 살짝 데워준비합니다.

3. 달걀 노른자를 풀어 설탕을 잘 섞어 준비합니다.

4. 달걀을 우유 데워진 것에 넣고 잘 섞어준다음 체에 걸러주고 불에 올려 커스터드를 만들어줍니다.
숟가락등 뒤에 뭍혀서 줄을 그었을 때 선명하게 남을 정도로 하시면되요.

5. 농도가 되면 불에서 내려 식힌다음 차가운 생크림을 넣고 섞은 뒤 차게 보관합니다.

6. 냉매를 미리 얼려둔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넣고 걸죽해질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포크로 긁거나 할 때는 생크림을 휘핑해서 넣고 섞어주면 더 좋아요. 반쯤 얼렸다가 포크로 긁어주고 를 3~4회정도 반복하세요.

7. 걸죽하게되면 졸여둔 토핑 옥수수를 넣고 한번 잘 섞어준 뒤 얼려서 냉동 보관합니다.

 

딸기 아이스크림



[ 필요한 재료 ]
생크림 200g, 우유 100g, 설탕 2Ts, 딸기잼 2Ts

[ 이렇게 만드세요 ]
1. 먼저 볼에 차가운 생크림을 넣구 핸드믹서를 이용해 휘핑 하다가 설탕을 2-3번 나눠 넣어가며계속 휘핑하여 제법 단단한 생크림을 만들어 주세요

2. 완성된 생크림에 우유와 딸기잼을 넣어 다시 골고루 섞이게 휘핑한답니다

3. 그대로 얼리면 딸기 아이스크림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초코칩을 넣어줘도 좋아요~

4. 3-4시간 얼린 아이스크림을 포크를 이용해 밑바닥까지 뒤집어 섞어줍니다.

5. 그런 다음 윗면을 다시 한 번 평평하게 골고루 펴준 다음 다시 냉동실고 고고씽~이렇게 2-3번 반복해 주세요 그럼 더욱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됩니다.




키위/파인애플 아이스바




[ 필요한 재료 ]
파인애플(1/2), 키위(3), 플레인요구르트(2), 생크림(2), 레몬즙(1), (1), 설탕
(80g)

[
이렇게 만드세요
]

1. (1), 설탕(80g)을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서 설탕을 완전히 녹을 때까지 가열해줍니다.

 

2. 파인애플은 껍질을 잘라내고 큼직하게 썰어 준비하고~~

 

3. 믹서에 파인애플, 플레인요구르트(3), 생크림(2), 레몬즙(1),1에서 만든 시럽(5)를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4. 믹서에 키위, 시럽(8)을 넣고 역시 곱게 갈아주세요.

 

5. 아이스바 용기에 플레인요구르트를 반 채워 냉동실에서 살짝 얼립니다.

6. 만들어놓은 파인애플, 키위 간 것을 끝까지 채워주고 스틱을 꽂아 5~6시간 얼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