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올바른 거품세안 법


최근 스타들의 이색적인 세안법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지요.
그래서 클렌징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자극 없이 미세한 부분까지 케어할 수 있는 "거품 세안법"이 유난히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일반 클렌징 방법보다는 약간 까다롭고 장시간의 세안이 필요해 정성이 함께 들어가야 하는 거품 세안법.

하지만 노력한 만큼 결과가 직접적으로 느껴진다고 하니~~~ 안 해볼 수 없겠죠??  ^^


 
미세한 거품으로 딥 클렌징


거품세안이란 말 그대로 거품만으로 세안한다는 뜻입니다.
거품세안의 가장 포인트는 얼굴에 최대한 마찰과 자극을 줄이는 것.
비누 혹은 클렌징 제품을 얼굴에 바로 문지르지 말고 최대한의 거품을 만든 후 생겨난 거품만으로 얼굴에 가볍게 마사지 하듯 문지르는 것이지요!!
 
거품이 풍성하게 나면 날수록, 거품의 입자크기가 모공의 크기보다 작아져 거품입자가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없애준다고 합니다.
또한 손으로 거품을 낼 경우는 마찰 시 일어나는 적당한 열기도 전달되어 더욱 빨리 입자가 퍼져 보다 발리 노폐물을 녹일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한 자극을 줄이는 마사지


최소한의 마찰과 자극을 줄이기 위해선 양 손의 검지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검지 중에서도 첫 번째 마디만 이용해보세요. 얼굴 위를 문지른다고 생각하지 말고 거품을 살짝 누르듯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하면 됩니다.
 
구석구석 꼼꼼하게 부드럽게 하며, 특히 코 옆이나 T존 부위와 같이 피지가 많은 곳은 여러 번 롤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여드름이나 뾰루지는 나쁜 클렌징 버릇 때문에 노폐물이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해 생기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번들거린다고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고 올바른 한 번의 클렌징이 더 효과적입니다.
 
 
 
거품 메이커로 20분 정도


풍성한 거품의 크기는 대부분 손바닥 한 가득 올려 질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거품을 손으로 내려면 제 아무리 풍성한 거품이 나는 비누라 할지라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지요.
또한 충분한 거품 없이 할 경우에는 피부 마찰이 심해져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거품을 쉽게 내주는 버블 메이커는 필수아이템 입니다.
 
거품세안은 거품을 만드는 데에도 시간이 걸리지만 미세한 곳까지 구석구석 클렌징을 하기 위해선 장시간 마사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클렌징 후 헹구는 데까지 총 15분 이상을 투자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