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흡입♥

비만과 건강 그리고 지방흡입

 

 

비만이란?
 
비만증이란 몸에 여분의 지방이 지나치게 축적되는 상태를 말하는데 과식의 원인이 가장 큽니다.
지나친 과식이란 일시적인 대식을 의미 하는 것이 아니고 하루에 소비하는 소요에너지 보다도 많은 것을 먹는 것이며 이것이 연속되면 살이 찌게 되는 것입니다.
의학적으로 이상적인 체중이라고 하는 것은 남녀 공히 20세 전반의 체중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성장을 모두 끝내 육체적으로 완성된 시기의 체중을 가리키며 이를 일생동안 계속 유지하는것이 꼭 필요합니다. 또 비만증은 만병의 원인이 됩니다.
즉, 비만은 여러가지 병을 일으킬 수 있는 체질의 상태이며 합병증도 많이 일으킵니다.
또 비만증과 체중은 사망율의 증가를 가져 오는데 남녀를 불문하고 평균 체중보다 10% 가량 가벼운 사람이 가장 사망유리 낮다고 합니다.

대체로 몸이 비만한 것 보다는 그렇지 않은 것이 장수의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고 육체적인 활동을 하거나 스트레스에 있어, 비만은 큰 고통을 초래합니다.

그러므로 비만한 사람들은 식이요법을 잘 하면서 적당한 운동을 계속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 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비만의 원


 

 

1. 유전적 영향
 
부모 한쪽이 비만이면 자녀가 비만이 될 확률은 40%이며, 부모 양쪽이 다 비만일 경우에는 50~70%에 달합니다.
그 만큼 비만의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이 크며 유전적으로 기초 대사가 낮은 것도 비만자의 특징입니다.
유전에 의한 비만은 지방세포의 수가 증가 하는것에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의 혼합형으로 그것은 그만큼 살을 빼기 힘들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히 부모가 비만이면 그 자녀들도 비만이 되는 예가 많은 것은 그 가정의 식습관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2. 과식
 
비만의 원인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과식 입니다.
음식물에서 섭취한 칼로리는 활동하면서 소모되는데 소모되고 남은 칼로리는 몸에 저장이 되게 됩니다.
이것은 지방 세포에 중성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며 따라서 살이 찌게 되는 것으로

특히 다이어트 방법 중에 무조건 굶기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폭식의 원인이 됩니다.
음식을 먹었을때 정상인은 혈당치가 약120~130 정도에서 만복감을 느끼는데 반해 비만인 사람은 이 혈당치가 훨씬 높아서 포만감을 느낄때

까지 음식 섭취를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 과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폭식은 이 혈당치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따라서 과식 또한 폭식은 자신도 모르게 살이 찌도록 만드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3. 잘못된 식사 습관
 
비만인의 경우 식사습관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식사 섭취량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식사습관 및 생활습관의 교정이 우선되어져야하므로 이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특히, 낮에 먹는 음식은 소비 하는데 쓰이고, 밤에 먹는 음식을 저장 하는데 쓰이기 때문에 밤에 먹는 음식은 비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고도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은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등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적 요법으로 위를 절제한다든지 위를 묶는 베리아트릭 수술이라는 방식도 있습니다만,

이러한 수술적 요법이외에도 대용량 지방흡입수술을 고려 해 보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재의 지방흡입은 꾸준하게 기술적 발전과, 학술적 이론의 정립으로 안전하게 시술하게 되었으며,

국소마취만으로도 충분하게 수술이 가능해 졌습니다.  대용량의 지방흡입은 국소마취만으로 수술하기에는 역부족이기 때문에 전신마취를 해야하고,

의사 혼자서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길어지게 되어 수술의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대용량 지방흡입은 기피될수 밖에 없는 시술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비너스의원의 투닥 지방흡입술과, 수면마취 방법을 사용하여, 고도비만이신 분들 또한 체중이

 정상인 분들의 평균시술시간 정도로 수술시간을 단축하여, 수술후 1-2시간의 회복후 퇴원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시술하는 의사가 두명이라 체력적인 여유가 있어서 완전한 지방의 제거뿐 아니라 수술후 늘어진

피부를 수축시키는 표층지방흡입을 함으로서 피부절제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만족스러운 시술이 되었습니다.

 

 

 

 

비너스의원에서 수술이 가능한 지방흡입 부위들


1. 몸통 지방흡입

 

 

흉복부 지방흡입 CIRCUMFERENTIAL THORACOABDOMEN


복부는 남녀 모두에게 지방흡입을 원하는 가장 흔한 부위이면서 수술후 만족도가 좋은 매력적인 부위입니다.
복부의 경우 다른 부위와는 달리 넓고 평평한 면이 많으므로 골고루 균일하게 지방흡입을 하고 피하지방은
조금 남겨두는 것이 매끈한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상복부 / 하복부 UPPER / LOWER ABDOMEN


 상복부는 내장비만이 심하신분에게 두드러지며, 남성에게 많습니다.
대개 식후 북부 팽만감을 호소하며, 지방흡입후 많은 호전을 보입니다.
하복부는 대개 여성에게서 팽만이 많으며, 분만후 복벽이 늘어난 분들이 많아 흔히 치골하방으로 늘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후 피부수축이 좋아 피부절개 없이도 효과가 뛰어나며, 만족도가 높은 부위중의 하나입니다.

 

 

허리,옆구리,힙 WAIST / MALE FLNAK(LOVE HANDDLE)/ HIP

여성의 측면라인은 힙과 허리 부분으로 여성에게는 자연스러운 에스라인을 형성하고
남성에게는 옆구리(Love Handdle)로 불리기도 하는 부위로 대개 직선 형태가 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지방조직이 증가하기 시작하며,다이어트나 운동에 효과가 적어 '나이살'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전체 복부 비만이 심하지 않으신 분들은 측면 힙과허리, 옆구리만을 시술받으셔도 젏었을때의 에스라인으로 돌아 갈수 있습니다.

 

 


브라라인 FLANK

여름철 얇은 옷을 입었을때 브라선을 따라 위아래 튀어 나온 살들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옆구리 윗쪽 갈비뼈 상방의 지방층이 비대해짐으로서 생기게 됩니다. 등과 브라라인 부위를 함께
수술함으로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일수 있습니다.

 

 


등 BACK
 
등의 지방흡입은 수술이 어려운 부위중의 하나 입니다.
왜냐하면, 섬유조직이 많고, 피부가 두꺼워서 지방흡입하기 어렵고 힘이 많이 들뿐만아니라
수술후 피부의 수축이 적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등의 지방흡입은 레이저나,
최신 지융봉 초음파를 이용하여 지방을 연화시킨 후 흡입을 하기도 합니다
 

2. 상체 지방흡입

 

 

 

 

팔과 겨드랑이, 등 지방흡입 CIRCUMFERENTIAL ARM / AXILLA / BACK
 
팔은 지방흡입수술에 의해 가장 뛰어난 효과와 만족감을 가져다 주는 부위입니다.
팔 부위의 지방은 운동으로는 잘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지방흡입을 많이 하는 부위입니다.

 

 


외측 팔 LATERAL ARM
 
외측팔이 두드러진 경우는 남성적인 형태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이 부위는 위쪽은 삼각근(deltoid muscle)이 자리잡고 있어서 근육에 의한 돌출에 기인할수도 있으므로
사이즈의 변화가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후측 팔 POSTERIOR ARM
 
팔의 지방흡입을 원하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원하시는 부위가 후측 팔이며,
수술시 가장 많이 효과가 나타나는 부위입니다. 이 부위중 겨드랑이 부위와 팔꿈치 부위의 지방이 제대로 흡입되어야
아름다운 일자형의 팔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하게 흡입되지 않으면 후측 팔이 늘어지거나, 곤봉형의 팔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겨드랑이 앞 / 뒤 ANTERIOR & POSTERIOR SIDE OF THE AXILLA
 
대부분 팔만 단독으로 수술하셨다가, 이 부위를 추가로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드랑이 앞부위는 겨드랑이에서 유방으로 이어지는 부위의 융기된 지방조직으로 지방량은 소량이지만
전면 가슴을 돋보이게 하는 부위이므로 수술후 효과가 두드러지는 부위입니다.

 


 

3. 하체 지방흡입
 

 

 

허벅지,엉덩이,힙, 무릎 지방흡입 CIRCUMFERENTIAL THIGH / BUTTOCK / HIP/ KNEE
 
허벅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운동이나 식이요법, 다어어트 등에 의해서 사이즈나 모양이 눈에 띄는 개선이 잘 보이지 않고,
 다른 신체 부위가 날씬해질 때에도 마지막까지 유지되어 자신 없게 만드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전측 허벅지 ANTERIOR THIGH
 
흔히 허벅지가 굵다고 호소하는 분들에게서 가장 많이 축척되어 있는 부위가 전측 허벅지 부위입니다.
흔히 남성들은 근육의 발달이 많아 두꺼운 부위이며,
여성들에 있어서는 지방조직이 많아 지방흡입에 효과가 좋은 부위중의 하나입니다.
이 부위를 수술하시게 되면 청바지 크기를 줄일수 있으며, 갸름한 허벅지를 가질수 있게 됩니다.

 


내측 허벅지 MEDIAL THIGH
 
내측 허벅지 또한 여성들이 지방흡입을 많이 원하는 부위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생리 때나, 여름철 땀이 차기 쉽고 답답하며 서로 살이 닿아 쓸리고 아프기도 하며,
심한 경우 피부 마찰로 인하여 태선화가 일어나 검게 변색이 되는 부위입니다.

 

 

 


외측 허벅지 SADDLE BAG
 
여성들의 특이한 지방축척부위 중의 하나가 외측허벅지 지방축척 부위이며,
이는 여성호르몬과 연관되어 지방이 축적되므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적고, 비만주사에도 효과가 적은 부위입니다.
이부위를 승마바짓살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청바지를 입었을때 외측으로 튀어 나와 미용적으로 아릅답지 못하고 다리를 짧게 보이게 합니다.

 

 


힙 / 엉덩이 / 외측허벅지 HIP / BUTTOCK / LATERAL THIGH

힙, 엉덩이, 외측허벅지 이 세군데를 하나의 미용단위(Cosmetic Unit)라고 부릅니다.
왜냐하면, 여성의 골반 위쪽, 허리 아랫부분인 힙부터 시작하여, 엉덩이로 이어지고,
외측허벅지로 이어지는 몸통 중심 부위의 외곽선이, 유방과 더불어 여성만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미용적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세 부위의 동시 지방흡입은 동시에 시술되는 것이 아름다운 여성만의 라인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무릎 주위 KNEE
 
무릎의 지방흡입은 효과가 뛰어난 부위중의 하나 입니다.
특히 무릎안쪽의 지방이 튀어 나온 부위가 제거된다면, 허벅지에서 종아리로
이어지는 부위가 직선형태로 되어 다리가 길어 보이며, 아름다운 미니스커트 라인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종아리 지방흡입 CIRCUMFERENTIAL LEG
 
종아리의 불균형적이고 예쁘지 않은 지방분포는 유전적으로 미리 결정되며, 대개는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4. 턱과 얼굴의 지방흡입
 
 


턱과 얼굴의 지방흡입 CHIN / CHEEK /JOWL
 
턱은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쌓이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이중턱의 모양이 나타나면 갸름한 턱선이 없어집니다.
턱의 지방 제거는 튜메슨트 지방흡입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안면거상술 등의 수술적 요법으로
인한 긴 회복기간, 흉터 발생, 부작용을 원하지 않는 분에게 효과적입니다.

 


5. 가슴지방흡입 

유방의 지방흡입 BREAST
 
가슴이 너무 커서 오히려 불편하고 슬픈 여성들도 많습니다.
유방 무게로 인해 통증이 생기고 활동이 제한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상당합니다.
또한 유방 무게로 인해 자세의 변화가 오며 목, 어깨, 등에 만성 퇴행성 변화로 인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브래지어 밴드에 의한 자국이나 피부병이 발생하고 비싼옷을 입어도 옷맵시가 나지 않습니다.

 

 


여유증(여성형유방증)의 지방흡입 Gynecomastia


남성의 여성형 유방은 최근 들어 비만 환자가 급증하면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런 종류의
여성형 유방은 유방에 있는 지방의 양이 늘어나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여유증(여성형 유방증)이란, 남성에게서 유방조직과 지방조직이 늘어나 유방이 비대해지는 현상으로
그 원인으로는 대부분이 비만에 기인하며 그밖에 호르몬적인 원인, 약물 복용, 호르몬 생성기관의 종양으로도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