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겨울철에 딱 좋은 '고구마 다이어트'


겨울철에 딱 좋은 

'고구마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고구마 다이어트에 대하여 알아보여고 합니다,! 




겨울철에 고구마 정말 많이 먹죠! 찐고구마 고구마요리 군고구마 등등 고구마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은데요~ 달달하고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가서 더더욱 좋습니다^^ 이 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어떻게 하는건지 함께 알아볼까요~?







고구마의 칼로리





고구마는 100g당 128K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어 감자보다 약 2배정도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런 열량이 감자보다 높은 고구마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좀 아니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고구마는 성분으로 따지고 먹게되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감자보다는 칼로리는 높지만 GI지수가 낮다고 하는데요~ 

고구마의 GI지수는 55, 감자의 GI지수는 90으로 고구마가 훨씬 낮습니다.


GI지수란? 공복상태에서 음식을 섭취했을 때 음식이 소화흡수되면서 혈액속의 포도당을 얼마나 많이 빠르데 올리는지를 숫자로 표시한 지수입니다. 









일단 고구마를 알고 먹고야 되겠죠?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는 암세포를 정상세포로 환원시키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비롯하여 비타민C, 비타민B1, B2, 칼슘, 인, 철분,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섬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동맥경화들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이 풍부하여 칼슘 손실을 방지해주는 동시에 이와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정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고구마! 

장점은 더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만 적어봤는데요. 고구마 정말 좋은 음식이네요^^






고구마 다이어트 하는방법


- 고구마1개와 저지방우유 1잔을 아침대용을 먹어줍니다. (고구마가 없을 경우 감자로 대체해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 고구마 다이어트를 할때는 식사겸용으로 먹으면서 합니다.





- 고구마 다이어트는 운운과 함께 병행합니다.





-고구마로 3끼 식단을 짠다면 영양적으로도 무리가 오며 미생물 발효로 배에 가스가 차기 쉽습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마,소고기 상극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고구마와 소고기, 마는 같이 안먹어주는 것이 좋겠네요! 소화가 필요한 위산의 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유효한 성분을 소화 흡수 하는데에 방해가 된다고 하네요!


고구마 다이어트 한번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