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내츄럴 메이크업

 



올 가을 메이크업 컨셉은 '내츄럴 럭셔리' 라고 한다네요.

내츄럴 럭셔리 메이크업이란
아름다움과 낭만을 표현하면서도 세련되고 격조있는 멋을 표현하는 것인데요~~
무겁지 않고 고급스러워 보이느 메이크업입니다.
화려하기 보다는 세련되고 섹시하기 보다는 격조있는 표현을 해주는 것이지요.

내츄럴 메이크업의 색조는 베이지, 오렌지, 브라운, 골드 등 입니다.
하지만... 이 색조들은 피부톤이나 결이 잘 정돈되지 않은 상태이면 오히려 얼룩덜룩하고 노티나 보인다고 해야하나... 그런 우려가 있으므로 매우매우 조심스럽고 센스있는 메이크업 점 피부 손질이 필요합니다.

그럼~ 내츄럴 메이크업의 유의점을 알아볼까요??


[내츄럴 메이크업 기초 손질]


1. 기초 제품의 선택

가을과 겨울의 계절에는 피부가 건조한 분들은 아침에 클린징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물세안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 세안만 하면 먼가 개운지 않다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 아침에는 물 세안 만 하는 것이 자극이 적고 대부분의 취침시 생기는 더러움은 물 세안만으로도 가능한 수용성이라고 합니다.

보습 제품은 세안 후 단 1초라도 빨리 바르는게 피부 노화와 수분 유지에 정말 정말 중요한 사실이란건 아실꺼예요.
(전 그래서 화장실에 보습 제품을 놓고 세안 후에 바로 바릅니다.)

가을 겨울이라 보습 제품을 여러단계 덕지 덕지 많~이 바르는 경향이 있지만 ...ㅋㅋ 메이크업 점에는 이건 좀 위험하지요~~~^^;;
오전에는 흡수력이 떨어져 많이 바르게 되면 보습제품이 겉돌기 때문에 모공입구를 막거나 잔여물이 색조에 섞이면서 오히려 피부를 자극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단계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한두단계를 촉촉히 꼼꼼히 잘 발라주고 충분한 시간 흡수 시킵니다.


2. 기능성 제품은 저녁에
주름, 미백 제품을 여러 겹 덧 바르는것은 지나친 욕심!
저녁 세안후 기능성 제품을 충분히 바르고 대신 오전 메이크업 전에는 수분 베이스로 가볍게 바르는 것을 권합니다.


3. 자외선 차단
가을 자외선도 무시하면 안외지요~~
외출 시간이 거의 없이 실내 활동이 많을 경우는 비비크림만 바릅니다.
그렇지만 야외에 나가거나 외부 활동이 긴 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츄럴 메이크업 피부톤 표현]


베이스의 키포인트는 레이어링과 블렌딩,
베이스-파운데이션-컨실러-파우더 단계를 최대한 얇게 레이어링하면서 충분한 패팅으로 피부 본연의 색을 자연스럽게 끌어내는데 있습니다.
손톱만큼의 파운데이션과 스폿 컨실러를 믹스해 바르는 단계에서 충분한 시간과 공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죠~!


1. 메이크업베이스
펄감이 없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 전체를 정돈합니다.

2. 파운데이션
파운뎅션과 스폿 컨실러를 믹스한 후 최대한 얇고 투명하게 바릅니다.
펄 제품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잡티를 커버합니다. 안한 듯 얇게 여러번 바르는 것이 중요.

3. 파우더
가루 파우더와 프레스트 파우더를 소량 찍어 투명하게 두들깁니다.

4. 페이스 라인
페이스 라인은 브론진 파우더로 정리합니다.
목과 얼굴의 경계가 생기지 않게 목선까지 정리해주는 것이 포인트!
이마 부분에서는 바깥쪽으로 뺀다는 느낌으로 바르면 얼굴이 한결 작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