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스트레스 받을땐 호두를 먹으면 효과!


견과류인 호두...
영양도 많고 머리도 좋아지는 호두가 스트레스를 받을때도 좋다고 합니다.

작은 비닐팩에 호두를 가지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두의 주요 성분

호두에는 글리세리드, 단백질, 리놀레산, 비타민B1, 비타민B2, 다량의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 있는 지방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필수 오메가-3 성분은 두뇌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원료로서 사용되므로 두뇌에 매우 좋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호두의 다양한 효능

호두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호두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 성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혈관벽에 불필요하게 흡착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때문에 혈관벽에 생성되는 혈전에 콜레스테롤이 부착되므로서 발생하는 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호두는 간을 보호해주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관절염, 근육통 등에도 효력이 있습니다.
호두는 가래를 없애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또한, 호두는 기억력 증진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기억력을 증강시켜주는 신경쇠약 치료제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두는 열량이 제법 높기 때문에 살이 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만, 몸의 신진대사의 회복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오히려, 살을 찌지 않게 도와주는 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에는 왜 호두가 좋다고 하는 걸까요??


미국의 펜주립대학 연구팀은 22명의 성인에게 호두 40g과 호두기름 1.5스푼을 매일 섭취하게 했더니 혈압이 낮아질 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혈압이 상승하는 것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스트레스는 되도록 받지 않고 사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게 머 맘대로 되는 일도 아니고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은 일입니다.

이럴때 호두를 먹어서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미리미리 잡아주세요~~ ^^
 


호두 드실시에 좋은 방법


호두는 그냥 드실시에는 호두의 효과를 체내가 흡수하는데에 문제가 있습니다.
호두의 성분은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프라이팬 등에 살짝 볶아서 드시면, 호두의 영양분은 섭취하는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