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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엔 '다이어트' 이렇게 하세요~


겨울에 다이어트를 한다....

그게 말처럼 쉬운일이 아닙니다.

추운 날씨 덕에 활동량이 적어지고 외출도 힘들어 지는데... 그 와중에 운동하러 나간다는건... 어지간한 독한(?) 마음과 의지가 있지 않으면 힘든게 사실이지요.

그래서인지 겨울은 다이어트의 비수기 라고도 한다지요.

그런데... 사실 겨울은 다이어트를 하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날씨가 춥다보니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 몸이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칼로리 소모량이 더 커집니다.

그러므로 겨울에 제대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효과적으로 체중 조절에 성공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겨울 다이어트... 한번 알아보지요.







* 운동 전 충분한 준비 운동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두배 정도 운동 전에 준비 운동을 많이 해줘야 합니다.
추운 날씨에 근육이 경직되고 관절 또한 뻤뻣해져서 무리하게 운동을 시작하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운동전 충분한 준비 운동으로 경직된 몸을 이완시키고 릭렉스~~ 하게!!
그런 후에 운동을 해야 근육, 관절에 무리가 없고 우리의 몸을 추위에 노출시키기전 심작와 폐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겨울철 효과적인 운동
겨울에는 추운 실외에서 운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조금 내려놓으시고~~ 생활속에서 하는 걷기, 줄넘기, 계단 오르 내리기, 맨손체조나 스트레칭 정도가 좋습니다.


* 칼로리 높은 야식은 금물
쌀쌀한 날씨 때문에 기름진 음식이 당기기 마련이지만, 야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습관성이되기 쉬우므로 절제하여햐 합니다.


* 따뜻한 차
추운 날씨 때문에 따뜻한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는 겨울,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는 피하고 녹차나 율무차, 레몬차 등 자연식품으로 만든 차를 마십시요.
차는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식욕을 조절 해줄뿐 아니라 녹차, 율무차는 이뇨작용으로 부기를 빼는데 좋습니다.


* 반식욕
반신욕으로 인한 체온 상승 효과는 기초 대사량을 늘려주어 체내에 지방에 쌓이는 것을 예방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부기가 줄고 체액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 충분한 수분 섭취
겨울은 건조한 계절임에도 불구하고 수분 섭취가 줄어듭니다. 수분섭취량이 줄면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다이어트에도 나쁜 영향을 줍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와 건강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