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정보 - 배나온 직장 남성, 뱃살 빼는 방법

다이어트 정보 - 배나온 직장 남성, 뱃살 빼는 방법



배나온 직장 남성을 위한 뱃살 빼는 방법 입니다. 참고하세요^^

최근 국민 영향조사에 따르면 남성의 비만 비율이 급증하고 있고 30~60대의 남성은 3명중 1명은 복부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허리 둘레가 85cm(33.4inch)이상이면 복부비만일 가능성이 높다. 복부비만은 잘못된 식생활과 무절제한 생활, 과도한 스트레스, 운동 결핍 등으로 인해 기초 대사량이 저하되어 있는 직장 남성에게서 쉽게 나타난다. 현대인은 앉아서 일을 하는등 과거에 비해 활동량이 적은 업무로 인해 복부에 지방이 쌓여 비만을 부르는 경우가 흔한 것이다. 그럼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손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1. 천천히 꼭꼭 씹어 먹자.

뇌의 식욕중추는 음식이 들어온 뒤 5분 정도 있다 포만감을 느낀다. 그래서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양은 찼는데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더 먹게 되는 것이다. 음식은 자신의 나이만큼 씹어 삼키라는 말이 있듯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 남자는 여자에 비해 내장층의 지방이 2~3배 많으며 대개 흡연과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많아 복부 비만이 생기기 쉽다.

2. 제대로 알고 먹자.

다이어트를 한다고 단식을 하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사람들이 많다. 하루에 정해진 칼로리 내에서 자주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식단 개선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취침 4시간 전부터 물 이외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3. 물을 많이 마시자

‘난 물만 먹어도 살이 쪄’ 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물은 살이 찌지 않는다. 다른 음식으로 인해 위가 늘어나 허기가 지기 때문에 그렇게 느끼는 것이다. 물은 오히려 노폐물을 배출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하루 8잔 이상은 마시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