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정보 - 이번 가을은 날씬하게~가을 다이어트 방법들

다이어트 정보 - 이번 가을은 날씬하게~가을 다이어트 방법들




가을은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기로 우리 몸은 추위에 대비하는 준비를 시작한다. 지방층을 두껍게 만들어 추위를 덜 타는 몸으로 만드는 일을 가을에 시작하는데, 이런 이유 때문에 가을에는 살이 찌기 쉬운 것.

또한 더위가 가시면서 지쳤던 몸도 활기를 찾고 식욕도 조금씩 되살아나 살찌기 좋은 상태가 된다. 추석 등의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생각나는 계절 가을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을 모색해보자.

별미밥, 채소로 다이어트해보자-

토란, 밤, 대추, 버섯 등을 밥에 함께 넣고 지어 먹으면 입맛을 돋구는데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버섯은 80% 이상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당하다.

또한 더덕이나 우엉등의 뿌리 채소는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으므로 별미밥과 함께 반찬으로 함께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 수 있다.

체내 지방 대사를 축진하는 생활 습관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열을 발생시켜 체내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 피하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따뜻한 물에 목욕이나 반신욕 등을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모과차를 마시면 모세혈관을 열어 체열 발산을 촉진시키고 식욕은 떨어뜨려 과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다.

일년 중 운동량이 가장 많은 시기-

가을은 기온이 쾌적하고 습도가 낮아 활동성이 가장 좋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따라서 피하지방이 많이 몰리는 가을에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체지방 소모량을 늘리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계절이라고 할 수 있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깅이나 자전거타기 이외에 등산 등의 운동도 칼로리 소모나 체력 유지에 큰 역할을 한다. 1회 운동시 1시간 내외로 운동해 주는 것이 좋고 꾸준히 지속되는 운동일수록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