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건강한피부만들기]매끄러운피부를 위한 힐링푸드,피부에 좋은음식


[건강한피부만들기]매끄러운피부를 위한 힐링푸드,피부에 좋은음식

 


 

요즘날씨에 건조한 피부와 각질때문에 아침에 화장해도 화장이 잘안먹고 화장이 떠서 아침부터 우울한적많으시죠!!

그래서 정말 비싼 수분크림을 듬쁙듬뿍 발라도 흡수도 안되고 겉돌때도 많은데요.ㅜㅜ

그래서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화장품 바르는것 보다 좋은 음식을 통해 몸안이 건강하고 깨끗해야 몸밖으로도 보여지지않을까요?

그다음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도 더 잘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수 있는것 같은데요~

 

그럼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파프리카

 


 

알록달록 다양한 색상을 가진 파프리카는 그만큼의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파프리카의 피라진 성분은 혈액응고를 방지해 고혈압, 심근경색, 뇌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좋다고하는데요

리코펜, 베타카로틴과 같은 색소는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를 12.9%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도 있다네요!!

 

또 수분함량이 많아 운동 후 갈증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피부트러블이 있으신분들은 파프리카가 도움이 될것 같은데요~

파프리카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트러블도 예방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빨간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을 다량 함유해 암과 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성장촉진, 면역력 강화, 노화예방에 좋다고합니다.

주황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의 영양에도 좋고, 피부 미백과 탄력에도 도움이 되어 여성들에게 아주 좋다고합니다.

초록색 파프리카는 열량이 가장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철분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한다고하네요~.

 

파프리카는 색깔로 너무이쁜데 색깔만큼이나 건강에도 좋은 아주 유용한 식품인것 같네요

 

늙은호박

 


 

 

늙은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비타민 A 성분과 비타민 B2, C가 풍부하여 가을철에 흔히 나타나는 피부 건조증 및 염증, 피부 노화에 따른 기미와 잔주름 예방에 효과가 크다고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열에 강해 기름에 볶아도 영양 손실이 없기 때문에 다양하게 요리하여 먹으면 좋다고하네요.

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하네요~.

 

 

땅콩

 


 

땅콩은 비타민 E가 풍부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하는데요.

탄력 있고 윤기있는 피부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부건조로 인한 노화를 걱정하는 이들에게 좋다고합니다.

단, 땅콩에는 기름성분이 많기 때문에 여드름이 있는 지성피부의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다고하네요.

 

 

대추

 


 

비타민하면 떠오르는 귤보다도 비타민 함유량이 많은 것이 바로 대추라고 합니다.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는 좋지않지만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서 노화방지에 탁월한 비타민 P가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주름이 걱정되시는분들은 간식처럼 먹으면 아주 좋다고합니다.

 

 

버섯

 


 

버섯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하는데요.

특히 지방 함유량이 낮으며 콜레스테롤이 없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주름살이 생기는 요인을 막아준다고하네요

고기를 먹을 때 버섯을 함께 먹으면 고기 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고기좋아하시는분들은 고기드실때 같이 버섯도 많이 드시면 아주 좋겠네요

 

 

토마토

 


 

세계 10대 건강 음식 중에 하나인 토마토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토마토의 붉은색 속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리코펜은 콜레스테롤을 산화시켜 동맥을 굳게 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여, 노화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강력한 항암효과가 있다고하네요.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이 뛰고 열이 나면서 불면증 증세가 있는 사람은 식후에 토마토 주스를 갈아 마시면 마음이 안정화되고 열기가 낮아져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순히 아름다워 보이는 것에 중점을 둬서 화장품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건강한 음식을 먹고 좋은 제품을 발라야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