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고속도로 휴게소 추천 best3]덕평자연휴게소,동해휴게소,행담도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 추천 best3]덕평자연휴게소,동해휴게소,행담도휴게소







올해 설 연휴 기간이 3일로 예년보다 짧아진 연휴기간에 때문에 귀성,귀경길 차량정체가 십할거라고 하는데요

오랜만에 만날 가족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끝없이 이어지는 차들때문에 걱정이 되기도 하실텐데요. 







마음을 여유롭게 갖고 쉬엄쉬엄 가보는 건 어떨까요?

도속도로탈때 꼭 한번은 들리는 휴게소 휴게소에서 오징어 구운 감자등 먹는 재미도 쏠쏠하잖아요~ 

알고가면 더 재밌고 즐길 수 있는 휴게소를 추천합니다





1.영동고속도로 덕평자연휴게소







남자의 자격에서도 소개된것 같은데요. 덕평자연휴게소는 호법 IC 직전에 위치해 나무와 유리가 조화를 이룬 건축물이 눈길을 끈다고 합니다.

건물은 한국건축문화대상,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공을 들인 건축물로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고 하는데요. 







휴게소 뒤편에는 고객을 위해 작은 산책로와 연못을 조성해 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즐길 수 있는곳도마련되었다고 하네여. 







특히 친환경유기농 식품과 아로마, 허브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은 물론 지역특산품인 다양한 도자기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한 장소에서 환경학습과 쇼핑, 문화체험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설 추천영화]

7번방의선물, 류승룡의 과감한 캐릭터변신!





2.동해휴게소







동해휴게소는 동해고속도로 동해방향에 위치한 휴게소로 바다를 내려다보는 전망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솟대와 어우러진 탁 트인 바다전망대가 일품이라고 합니다.탁트인바다 바라보고있으면 답답한 마음도 뻥뚫릴것 같은데요. 






2010년 신축한 건물의 2층 전망대에서는 향기로운 커피향과 함께 아름다운 동해안을 내려다보며 우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고하네요. 








동해휴게소의 전망대는 특히 아침 일출을 보려는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여기에는 솟대 등으로 장식된 포토존이 설치돼 추억까지만들기좋은장소인것 같아요.





3.행담도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는 국내에 단 하나뿐인 섬 휴게소라고 하는데요. 

웅장한 서해대교를 조망하며 여행의 피로를 풀고 짜릿한 바다 내음을 맡으며 서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생생한 라이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휴게소 뒤쪽 서해대교 홍보관에는 서해대교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관뿐만 아니라 다리와 바다를 함께 감상하기 좋은 전망대도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다른 곳에선 만날 수 없었던 생생한 라이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카페가 있어 연인, 가족 귀성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마드시기좋을것 같아요. 






[추가자료]

[발렌타이데이] 수제초콜릿 만드는법

-파베초콜릿,아몬드프랄리네초콜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