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LG전자 두번째 G시리즈 옵티머스 G프로 스펙공개

LG전자 두번째 G시리즈 옵티머스G프로 스펙공개







최고 수준의 사양과 뛰어난 기능으로 전세계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가 더욱 뛰어난 성능을 갖춘 후속 제품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바로바로 LG전자 스마트폰 두번째 G시리즈 옵티머스 G프로 인데요~







옵티머스 G프로 5.5인치 대화면에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기존 HD급 보다 해상도가 2배 높은 생생한 화질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풀HD 화면으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입체적 UX(사용자 경험)도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UX(사용자 경험)은 무엇일까요?*

사용자가 시스템 제품 서비스 등의 직 간접적인 이용으로 얻게 되는 총체적 경험으로서, 단지 기술을 효용성 측면에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이해하려는 새로운 접근법을 말한다고 합니다.


IT분야에서 체계적으로 받아들이고 적용하기 시작한 개념으로, 기능이나 절차상의 만족뿐 아니라 사용자가 지각 가능한 모든 면에서 참여 및 관찰을 통해 경험하는 가치의 향상을 추구하며,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의 창출은 사용자 니즈의 만족, 브랜드 충성도 향상 등에 기여한다고 하네요








차별화된 경쟁력인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옵티머스 G 프로는 세로 픽셀 수 1920개, 가로 픽셀 수 1080개로 5.5인치 화면에 모두 207만3600개의 픽셀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화소 밀도를 나타내는 척도인 인치당 픽셀 수가 400ppi(pixel per inch)로 현재까지 국내시장에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IPS의 저전력 특성을 그대로 가져와 같은 사이즈의 AM OLED(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대비 최대 50% 이상 소비전력이 낮으면서도, 밝기는 최대 2배 가까이 높였다고하는데요. 







성능도 엄~~청 향상 됐다고하는데요.


옵티머스 G프로은 '1.7 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를 가장 먼저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이 프로세서는 기존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프로세서'보다 성능은 최대 24% 향상됐고, 전력소모는 줄었다고 하는데요. 









옵티머스 G프로의 전면 카메라는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 사양인 210만 화소로 풀HD 고해상도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210만 화소 지금까지 나온 스카트폰 화소중 최고이네요 


배터리 역시 동급 최대 용량인 3140mAh의 착탈식 배터리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풀HD 화면으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고성능 카메라 기반 UX도 탑재했다고하는데요.

'듀얼 레코딩' 기능은 전면,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작동시켜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도 화면에 담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 탐난다 진짜 ~

카메라 좋으면 진짜 탐나는듯










'VR 파노라마' 역시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로 사용자를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걸쳐 360도에 가까운 이미지를 자동으로 합성해주며.

'트래킹 포커스'는 움직이는 피사체에 포커스를 맞춰 움직이는 아이들이나 동물들을 촬영할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작업창의 투명도 조절은 물론 위치 이동과 사이즈 조절 기능을 넣은 'Q슬라이드 2.0'은 한 화면에서 최대 3개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고하는ㄷ요.친구와 카톡을 하면서 인터넷 창을 띄워 맛집을 검색하고, 캘린더에 약속을 입력하는 것까지 하나의 화면에서 동시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5.5인치 대화면이지만 베젤(화면 테두리) 두께를 3mm대로 최소화해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제품 테두리는 유선형의 메탈 소재와 전면에는 미세하게 휘어진 곡면 유리인 '2.5D 글라스'를 탑재했다고 하네요. 







올해는 풀HD급의 5인치 이상 제품들의 경쟁이치열해질 것 같은데요


그래도 스마트폰에서 제일 중요한건 가격이아닌가 하는데요


최근에 팬택의 베가 넘버6가 80만원 초반이라는 가격에 출시가 되면서 100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의 가격을 많이 낮춰 주었는데요

 이번 옵티머스G프로의 가격이 베가의영향을 받았을지 궁금하네요~




 

[추가자료]

[IT] 2013년 출시예정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