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연예인 촉광메이크업 하는법 알아보기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연예인 촉광메이크업 하는법 알아보기







2012년 물광 피부가 대세였다면 이제는 촉광 피부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다고 하네요.2013년 상반기 트렌드를 책임지고 있는 촉광 메이크업은 피부 속부터 우러나오는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광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참 사람들이 말도 잘 만들어 내는것 같네요. 이전처럼 얼굴에 광(光)을 남발하지 않고, 촉촉하되 보송보송한 느낌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연예계에서 소문난 피부 미인들도 촉광 메이크업을 많이 하는것 같은데요.






바로 촉광메이크업을 하는 여자 아이돌은 소녀시대의 제시카 입니다.미국 영화 비평지 TC 캔들러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인. 다양한 국적과 기준 속 당당하게 5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는데요. 전 세계가 인정한 미인인거죠?






그녀의 아름다움은 깨끗하고 맑은 피부인 것 같은데요. 가만히 있어도 조명을 받은 것처럼 반짝이는 피부 어던 여자가 안부러워할수 있을까요?제시카의 얼굴에 도는 빛은 인위적인 광이 아닌 부드러운 광을 연출해 은은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 같네요!! 진짜 부럽당~ 




[촉광 피부 만드는 법]


건성 피부는 파운데이션 한가지만 바르는 것 보다 에센스와 파운데이션을 1:1 비율로 섞어서 가볍게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 오일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뿌려주면 보다 화사한 촉광 메이크업을 완성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성 피부는 베이스 제품을 꼭 해줄 필요는 없다고 하는데요.자외선 차단제와 비비크림을 1:2 비율로 믹스해 사용하면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 보정 효과를 낼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스틱쉬머를 손등에 녹여 이마 양쪽, 광대, 코 끝, 턱에 발라 주면 촉촉함이 표현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소개할 아이돌은 누굴까요??? 보기만 해도 절로 아빠 웃음을 짓게 만드는 국민첫사랑 수지입니다. 수지의 청순함에 남자들이 아주 난리가 나는 것 같은데요. 남자들이 그토록 원하는 국민첫사랑답게 수지는 순수하고 맑은 피부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있는 것 같은데요.






아기처럼 보송보송하고 촉촉한 얼굴은 멀리서 봐도 청순한매력을 느낄수 있는 것 같은데요.수지의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촉광 피부의 만남은 그녀의 얼굴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 같네요



[촉광 피부 만드는 법]


촉광메이크업은 꼼꼼한 단계별 스킨케어는 물론 파운데이션을 여러 번 얇게 덧발라 완벽하게 밀착시켜야 한다고 말한다고 하는데요. 촉촉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킨 케어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꼼꼼하게 발라 피부속에서부터 올라오는 광을 충분히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겟잇뷰티 파운데이션 1위!!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처 파운데이션]

가격 : 18000원



그 위에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최대한 얇게 펴 발라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마, C존(광대), 코 끝, 턱에 하이라이터를 살짝 터치해주면 촉광 피부를 완성 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트렌디한 핫핑크나 네온 오렌지컬러의 매트한 립스틱을 매치하면 촉광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지성 피부를 가지고 있다 해도 매트한 파운데이션보다 촉촉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선택하면 쉬머링한 베이스와 함께 바르게 되면 은은한 광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때 피지 컨트롤 파우더로 쓸어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핑크 파우더나 일반 파우더는 입자가 굵어 푸석거리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다 자연스럽고 입체적으로 표현하려면 파운데이션을 애플존, T존(이마, 코, 턱)에 한 번씩 더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파운데이션 바를때 중요한 것 또하나는 유분이 많은 사람은 스폰지로, 건조한 사람은 손으로 파운데이션을 펴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추가자료][립메이크업]물들인 듯한 느낌을 주는 틴트



[촉광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뷰티 아이템]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75ml : 63000원

45ml : 45000원




피부에 수분은 필수.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광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을 피부에 꼼꼼하게 발르면 피부를 구성하는 요소인 세라마이딘을 함유해 촉촉함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준다고 합니다. 




겟잇뷰티 파운데이션 2위!!

[RMK 리퀴드 파운데이션]

가격 : 30ml : 65000원



RMK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한 층 더 화사하고 매끄럽게 표현된다고 하는데요. 컬러층과 수분층이 나눠져 있기 때문에 사용 전 흔들어 주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빌리프 에센셜 젤 미스트 블루]

가격 : 100ml : 29000원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는 수분 함양이 높은 미스트 빌리프 에센셜 젤 미스트 블루로 수분막을 씌워주면 수분공급으로 촉촉하고 윤기 있어 보이는 피부를 가질 수 있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도 단단하게 고정해 오래 유지시켜줄 수 있다고 하네요 




[추가자료]윤광메이크업, 연예인 메이크업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