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한잔의 여유, 커피의 장단점!

한잔의 여유, 커피의 장단점!


안녕하세요^^

우리는 일할 때 치곤할 때, 친구만나서 얘기 할때 등등 

커피를 접할때가 됭장히 많은데요! 커피를 먹으면 어떤점이 좋은지 나쁜지응 모른체 그냥 마시는데요.

카페인성분인 커피 건강걱정이 되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커피의 장단점! 입니다.

커피의 장점과 단점을 잘 알라두어 자신의 몸도 지키고 맛있는 커피도 즐길 수 있엇음 좋겠네요!! 


일단 커피의 장점 먼저 말씀 드려고 합니다.





커피의 장점은 

 1. 혈액 순환을 시켜주는 작용

커피는 혈관을 열어주는 효과를 발휘하여 혈류가 좋아지고 고혈압을 완화 시켜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커피에 포함된 항산화제가 심장병의 원인이 되는 혈관 염증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2. 치매와 노화를 예방

하루에 2~4잔의 커피를 마신다면 치매발생확률이 27%가량 낮출 수 있고,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동안의 비결이겠는데요? ㅎ


3. 졸음방지

커피에는 각성상태를 지속시키는 Cyeling AMP의 분해를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졸음방지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험기간 공부를 해야하는 학생이나 운전을 할 때 졸린 분들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4. 다이어트에 도움

커피에 들어 잇는 카페인은 지방분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열이 나게 해 땀을 많이 흘리게 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러 방면에서 커피의 잠점이 큰데요!

이렇게 좋게만 보이는 커페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커피의 단점은 

 1. 뇌를 자극하여 각성효과로 불면증을 유발 합니다.

위에 장점에서와 같이 졸음 방지의 효과도 있지만 역으로 불면증을 유발 할 수도 있다느 점 유의 해아 할것 같습니다.

몸은 졸리고 파곤한데 잠이 안온다면 정말 스트레스 받겠죠?


2. 커피의 색소 성분으로 치아가 변색 괼 수 있습니다.

치아가 누래지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거 같은데요 

적당한 량과 양치질을 잘해준다면 큰 문제가 될거 같지 않네요^^




3. 임신중 카페인 섭취 임신주수의 기간이 늘어짐과 저체중아 출산과도 관련

임신 중 대도록이면 안마시는 편을 좋겠네요..!




오늘 커피의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햇었는데요 

몰랐던 커피의 장점들도 많이 알고 단점들도 많이 알게 되었네요 

모든지 적당한 선에서 들기면서 먹는다면 도움이 되겠죠? 

오늘도 휴식시간 커피한잔의 여유를 가지시는건 어떨까~?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참고자료)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당신을 위한! 숙면 하는 좋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