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부부가 함께 즐기기 좋은 운동 - 트레일 레이스


부부가 함께 즐기기 좋은 운동이 뭐가 있을까요??
운동은 많지만 막상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운동은 많지 않은것 같아요.
대부분의 운동은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거나, 남자들이 좋아하는 운동과 여자들이 좋아하는 운동이 따로 있어 함께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것 같더라구요.

부부는 어려운 경험을 공유하다 보면 서로를 깊이 이해하게 되지요.
그런 의미에서 트레일 레이스는 적극적인 방법으로 자연 환경을 이용하는 스포츠로 부부에게 매순간 잊지 못할 추억도 안겨주는 함께하는 스포츠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각광받고 있는 신종 스포츠 중에 하나인 트레일 레이스....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트레일레이스(Trail race)란?

트레일 레이스는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우리나라에는 보급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개념을 잡아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정확히 정의하기는 힘들지만, 일반적으로 자연(등낫로, 들판에 난길 등) 속을 달리는 마라톤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마라톤이나 극한을 체험하는 스포츠에 관심이 많았던 이들에게는 흥미를 끄는 신종 스포츠라 할 수 있겠네요.
편평하게 잘 닦인 길을 달리는 마라톤이 조금은 지루한 편이라면, 트레일 레이스는 그야말로 변화무쌍한 길을 달리면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보고 지구력도 키우는 스포츠 입니다.

런닝머신이나 갇혀진 공간이 아닌 인간의 손길을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트레일 레이스에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용품 및 식량

트레일 레이스는 꼼꼼하게 용품을 갖추고 시작해야 부상이나 뜻밖의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장비는 접지력을 가진 등산화와 쿠션이 있는 러닝화가 결합된 트레일 러닝화를 권합니다.
흙길용과 암반지역용으로 나뉘어 있으므로 코스에 따라 선택합니다.
또한 충격 흡수, 탄력, 안정성이 우수한 러닝화 전문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의류는 흡수력과 신축성이 좋은 기능성 이너웨어를 비롯해 긴팔, 반팔, 반바지, 타이즈, 방수자켓, 모자, 양말 등이 기본 세트입니다.
의류의 경우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들이 러닝 브랜드 제품보다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품목이 많기에 가급적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모자의 경우 러닝 모자들이 좀더 날렵하고 패셔너블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으니 모양새에 신경 쓰시는 분들은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지고 제품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양말의 경우 마라톤과 마찬가지로 인진지 쿨맥스 또는 울 발가락 양말을 많은 참가자들이 선택합니다.

배낭의 경우 사이즈가 10~20리터 미만 제품을 사용하며 물백 또는 물병, 음식, 응급처키 용품 등을 휴대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그레고리, 고라이트, 바우데, 팀버라인, 오스프리 등이 있습니다.

식량은 에너지 바, 젤 등이 있으며 분말로 된 게토레이, 포카리스웨트 같은 제품들을 물에 타서 먹습니다.
기타 개인의 취향에 맞춰 초코렛, 빵 등의 식품을 휴대하며 장거리 레이스의 경우 간단한 즉석 건조식품들을 준비합니다.

 그 외 대회 상황에 맞춰서 헤드랜턴, 고글, 게이트 등 여러 가지 용품들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