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흡입♥

지방흡입후 사이즈 감소에 대하여

허벅지 지방흡입후 허벅지 둘레는 과연 얼마나 줄까요?  외래에서 상담하다 보면 가끔씩 이런 질문을 받습니다. 대략적으로 4-8 cm 정도 감소되고 있지만 사실 신장과 체중에 따라 그리고 근육형 또는 지방형 같은 개별적인 체형에 따라 흡입되는 지방량이 달라서 사이즈 감소가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수술전에는 미리 말씀드릴수 없는 질문입니다.


실제적으로 저희 비너스의원 외래에서 상담하다 보면 지방흡입은 본인의 골격이나 근육의 형태를 변화시킬수 없는 사이즈 감소에 제한적인 시술임을 설명드리고, 합병증 없이 이전의 체형보다 미용적으로 향상이 되셨다는 사실을 말씀드려도 이를 고려하지 않으시고, 사진상으로 나타나는 드라마틱한 사이즈 감소가 없음에 실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너무 과도한 지방의 제거는 지방이 제거되어 근육과 피부가 유착이 만들어져 균일하지 않고 울퉁불퉁할 소지가 많아지고 주름이 생길수도 있으며,  피하지방 때문에 가려졌던 근육의 굴곡이 돌출되어 미용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흡입을 시술하는 의사는 사이즈 감소와 함께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체형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서 곤혹스러워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방흡입을 선택하시기 전에 유념하셔야 할것은 현실적으로 가능한 사이즈 감소를 이해하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공적인 지방흡입술은 사이즈 감소와 더불어 비례와 균형이 맞는 매끈하면도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체형을 만드는 시술이라는 측면도 고려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이즈 감소에 연연하여 과도한 지방의 제거는 오히려 자연스럽지 못한 체형이 될수도 있으며 합병증이 발생하여, 완전한 회복이 어려운, 재수술이 필요할수도 있다는 사실을 이해 하셔야 합니다.

 
단기적인 사이즈 감소보다는 장기적으로 균형감 있고, 윤곽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체형을 만들기 위한 지방흡입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방흡입의 선구자인 이탈리아의 닥터 피셔는 지방흡입을 하는 의사는 수술을 마치고서 항상 '더 많은 지방을 제거 했어어야 했어' 하고 후회를 할 정도로 지방을 남기고 수술을 마쳐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비단 지방흡입 수술을 원하는 분들 뿐만아니라 지방흡입을 시술하는 의사들도 사이즈 감소라는 함정에 환자와 함께 빠지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복부의 수술흉터가 있는 늘어진 복부의 지방흡입 전후사진입니다.

[부천지방흡입, 인천지방흡입  비너스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