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저염식식단 비법 알아보기

저염식식단 비법 알아보기







나트륨은 혈압, 체온, 혈액량 등을 일정한 범위로 유지시키는 작용이 있지만 많이 먹으면 고혈압을 비롯한 만병의 원인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나트륨을 섭취를 평소보다 조금 줄이면 고혈압 예방은 물론이고, 심혈관 질환의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갑자기 저염식을 하면 매일 먹던 음식과 너무나 달라 쉽게 포기할수 있죠!. 


따라서 천천히 조금씩 나트륨 양을 줄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자극적인 찌개, 탕 대신 맑은 국과 된장국을 먹도록 하고 기존의 절인 김치 대신 겉절이나 물김치로 바꾸는 방식으로 천천히 저염식을 실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트륨 줄이며 맛도 좋은 저염식 식단 비법공개!!





 

1.쌀뜨물 이용

모든 국물이 있는 요리에는 쌀뜨물을 이용하면 나트륨(미강)의 양을 줄여도 음식 맛이 싱겁지 않고 구수하다고 합니다.그리고 조미료 사용 대신 다시마와 표고버섯가루를 사용하셔도 구수하게 국물내는데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금에 절여진 생선들은 쌀뜨물에 담가 놓으면 짠맛을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2. 저염도간장 이용하기 그럼 만드는 방법은?

1)멸치를 볶다가 매실주를 넣고 다시마와 간장을 넣습니다.

2)마늘과 파, 고추를 넣고 5분 동안 끓여줍니다. 쉽죠? 소금대신 저염도 간장 만들어서 사용해 보세요.







이렇게 저염도간장을 활용하여 훌륭한 샐러드 드레싱도 된다고 합니다


3.나물류에 간을 할때 소금 대신 식초를 사용하면 염분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음식할때 애써서 소금 간을 줄이지 않더라도 음식을 할 때 조금만 신경쓰면 싱겁게 먹을 수 있는것 같은데요.요즘같이 짠맛에 대한 중독은 점점 더 짜게 먹게 되는 결과를 낳고 있는데요.하루에 10%씩이라도 나트륨 섭취를 줄이려는 노력이 중요하겠죠?



참고자료)비만은 잡고 라인은 살려주는 슈퍼푸드 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