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다이어트 상식

 

1. 난 살찌는 체질인가
미국 스턴커드 박사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유전적 요인이 있는 쥐들이더라도 신체활동을 늘이고 음식의 양을 제한하면 살이 찌지 않았다고 한다. 즉 유전적으로 비만이더라도 칼로리를 줄이고 적당히 운동을 하면 비만을 극복할 수 있다고 한다.


2. 물을 많이 마시면 물살이 찔까
물을 마시면 세포에 물이 고여 일시적으로 체중이 늘지만 이 물은 곧 밖으로 빠져나가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3. 한 가지만 먹는 일품 다이어트
포도, 사과, 고기, 음료수 등 한 가지 음식만 먹고 버티는 일품 다이어트는 영양소 결핍을 일으키며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이 나타날수 있다.


4. 과일은 많이 먹어도 괜찮다
과일에는 당분과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


5. 식후에는 오직 커피뿐
설탕과 크림이 든 커피의 열량도 무시할 수 없다. 칼로리가 없는 녹차가 좋다.


6. 담배를 피우면 살이 빠진다.
담배 속의 니코틴이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며 오히려 아랫배가 나올수도  있다.


7. 매일 운동을 하니까 마음껏 먹어도 된다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비하는 데도 한계가 있다.


8. 다이어트식품은 비만에 효과적이다
다이어트식품이란 인위적으로 열량을 반으로 줄인 음식이다. 그런데 평생 다이어트 식품만 먹을 수 있겠는가? 과대광고에 히생양이 되지 말자.


9. 윗몸일으키기로 뱃살을
살이 빠지는 순서는 찌는 순서와 정반대이다. 그러므로 남자는 뱃살, 여자는 허벅지살이 가장 나중에 빠진다.


10. 누워만 있어도 운동을 시켜주는 기계
우리 몸은 근육을 힘들여 움직일 경우에만 체지방이 소모된다.


11. 사우나로 살 뺀다
비만인 사람은 체액이 정상인보다 적다. 비만인이 사우나를 하면 체액이 빠져나가면서 오히려 그곳에 지방이 채워질수 있다.


12. 장세척을 하면 살이 빠진다
인위적인 행위는 몸의 리듬을 깬다. 관장이나 장세척은 체중조절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


13. 단식원에서 살을 뺀다
무리하게 단식을 하면 단식 후 오히려 식욕이 늘어 체중이 더 불게 된다.


14. 지방흡입술로 간단히
고도비만 환자에게는 지방흡입은 선별적으로 실시해야 하며 합병증의 위험미 높다.  지방흡입은 국소비만에 대한 체형성형수술이다.


15. 황제다이어트라구요
탄수화물 등 특정영양소를 배제하는 황제다이어트는 탈수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청소년과 임산부, 고혈압 환자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

복부지방흡입 전후사진

지방흡입전문 비너스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