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정보

[녹차의 효능] 은은녹색의 좋은 녹차의 효능을 알아보자



[녹차의 효능] 

은은녹색의 좋은 녹차의 효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녹차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질 수록 따뜻한 음식을 찾게 되죠! 

식사 를 한후, 추울때, 목이 마를 때 저는 겨울철 이 차를 가장 많이 먹는 것 같은데요! 

바로바로 녹차죠 ! 




녹색으로 은은하게 울어져 나오는 녹차는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고 

향도 너무 좋은데요! 



녹차의 효능은 어떨지 함께 알아 보실까요~?






녹차는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풍성한 녹하틑 노화의 주원인이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준다고 하는데요~ 

동안의 미모를 가지고 싶으다면 녹차를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노화방지는 곧 피부가 좋아진다는 뜻인데요! 

녹차를 마셔주는 것도 좋지만 녹차를 마신 후에 그냥 버리게 되는 녹차 티백를 이용하여 세안을 하면 피부에 탄력도 생기고 피부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녹차 100ml 에 약 0.56kcal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빈다. 

녹에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카테킨은 지방분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죠! 





성인병예방 및 항암 작용


녹차는 질병예방및 항암작용도 한다고 하는데요~ 

고형압과 동맥경화같은 성인병을 예방해준다고 하는데요~ 위에 다이어트에서 말씀드린 것같은 방법으로 효율적으로 조절해주기 때문에 성인병에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암의 주원인인활성화 산소를 없애주는 효과가 잇는 녹차는 항암작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장염으로 인해 설사를 하거나 갈증이 나도 녹차에 좋다고 하네요! 







녹차의 효능은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녹차는 술이나 흡연을 하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알콜을 빨리 분해시켜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제거에도 녹차의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우와! 

녹차가 이렇게나 많은 효능이 있는지 모르고 마셨네요^^ 



알고 마시면 더욱 좋을거 같은데요? ㅎㅎ 

내일부터 녹차와 함께 하루를 시작해야겠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참고자료)

[셀프운동법] 집에서 운동기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