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정보

[당근의 효능] 아삭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당근의 효능을 알아보자!



[당근의 효능] 

아삭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당근의 효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근 거의 모든 요리에 색을 엏으려고 넣기도 하고 맛을 내려 넣기도 하는데요~ 

당근우 정말 우리에게 도움을 많이 주는 음식입니다. 




당근주스, 그냥 생으로 먹는 당근 우리는 당근을 정말 많이 먹는데요~ 

당근의 효능을 알고 먹는 분들은 많이 계시지 않으실텐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첫번째로는 당근은 시력에 좋다고 합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 선분이 몸에 들어와 비타민 A가 된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A의 효능은 시력 보호롸 야맹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시력을 보호및 개선시켜준다고 하니 편소 시력이 좋지 않은 눈들은 당근을 많이 먹어줘야겠네요 ㅎ






또 당근은 피로를 풀어준다고 하는데요~ 정말 피로할때 당근 주스 한잔 딱 마셔주면 좋을 것 같네요!! 당근을 먹으면 생기는 비타민A가 피로회복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피로가 많이 쌓인날은 당근! 이제꼭 챙겨드시길!






피로가 쌓이면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죠! 당근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도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당근의 칼륨이 신경의 흥분과 근육의 검유 수축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로인한 불안감과 초조함 등등 불안정한 마음에 안정을 주어 스트레스를 날려준다고 하네요^^ 











당근은 변과도 관련이 많은데요~ 

당근을 먹게 되면 하복부자 따뜻하게 되어 설사를 멎게 해준다고 한네요! 바로 펙틴이 정정작용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야뇨증이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 좋은 데요~ 당근을 꾸준히 먹어주면 야뇨증의 증상이 많이 개선된다고 하네요! 







뱐비를 에방해주는 당근! 



많아 앉아있거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변비가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당근에 함유되어있는 심이섬유가 변의 부피를 늘어뜨리고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병에도 관련이 있는데요~ 


변에 있는 발암물질을 희석시켜주어 결장암의 휘험을 줄여준다고 하고 또 당근의 베타카로킨 성분으로 항암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자궁암,전립선암,식도암,후두암,폐암까지 많은 암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뿌리보다는 잎쪽에 효능이 더 많다고 하네요^^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나 당뇨병및 성인병을 에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당근의 효능 ! 


알고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것 같은데요~

요즘에 컴퓨터응 조금 많이해서 눈이 많이 나빠졌는데 당근을 꾸준히 먹어줘야 겠네요 ㅎ

오늘의 자료는 여기까지 입니다.



참고자료)

[국내 여행지 추천] 혼자옵서예 아름다운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