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정보

[건강한 음식] 단백질이 가득! "달걀의 효능"


[건강한 음식] 단백질이 가득! "달걀의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의 건강한 음식 "달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리는 생활을 하면서 정말 많이 먹는 달걀! 




달걀후라이도 해먹고 달걀찜, 계란말이,계란국

라면에 넣어 끓여 먹기도 하는 달걀! 






예전에는 아주 귀한 음식이었지만 

지금은 손쉬게 구할 수 있는 음식이라 더욱 좋은 달걀! 

이렇게 맛있고 영양도 좋은 달걀의 효능을 알바보려고 하는데요~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을 것 같죠? ㅎㅎ 









[달걀의 영양]


일단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계란에 있는 단백질은 빠지는 것 없이 우리 몸메 흡수가 된다고 하는데요~ 




달걀의 흰자에 주로 단백질이 충성하다고 하니 

단백질 보충을 위한 분들은 노른자보다는 흰자를 많이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노른자는 쓸모가 없나? 이렇세 생각하시면 큰 오산인데요~ 

영양덩어리는 달걀의 노른자죠 ㅎ

노른자는 비타민 B가 풍성하여 신경기능발달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염증을 줄이는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달걀의 하루 권장량] 

달걀 맛있고 건강에 좋다고 해도 많이 먹으면 오히려 좋지 못합니다. 




달걀은 하루에 1~2개 정도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달걀의 효능]



-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달걀은 임산부에게도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임산부가 달걀을 먹을 경우 태아의 두뇌 발달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달걀을 먹으면 행복가 올라가는 호로몬이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임신했을경우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거우려면 달걀을 먹어줘여겠네요^^






-기억력과 학습능력 향상


공뷰를 많이하는 학생들이나 시험을 앞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을 것 같은데요~ 기억력과 학습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뇌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피부 빛 머리결관리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달걀의 효능은 뛰어난데요~ 

얼굴에 달걀 팩을 하게 되면 피부가 좋아지고 

머리에 헤어팩으로 해주면 머리결이 좋아진다고 하네요^^ 

먹지 않고 피부에 달걀을 양보하면 피부미인이 될 것 같은데요?ㅎㅎ






-눈 건강에 좋아요


달걀의 노른자는 눈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눈에 도움되는 성분인 루테인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있어 눈을 보호해준다고 하네요!







- 숙취해소


메니오니니라는 성분이 있어 숙취해소해도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술을 많이 마셔 속이 쓰릴때도 담백한 달걀로 보호를 해주면 좋겠죠~?









달걀에는 정말 좋은 효능들이 많네요!!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을것 같은데요~ 




맛도있고 건강에도 정말 좋은 달걀! 

이제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네요^^~!!


참고자료)

[겨울 염색 컬러 추천] 겨울, 염색하고 이미지 변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