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동안 만드는 건강 식생활


동안 만드는 건강 식생활

동안을 유지하는 비결은 건강한 식습관에 있습니다.
인스턴트 식품을 멀리하고 제철 과일과 야채, 항산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


건강 동안식의 몇가지 팁 알려드릴게요~

 

1. 토마토 퓨레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생으로 먹을때보다 익혀먹으면 흡수도 잘되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토마토를 냄비에 뭉근하게 끓여 퓨레 형태로 만들어두었다가 김치볶음밥이나 스파케티를 만들때 넣어 먹어도 좋고 빵에 발라 토스트로 먹어도 안성맞춤입니다.


2. 항암효과 탁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는 살짝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도 하고 쇠고기에 브로콜리를 섞어 간장에 살짝 볶아 먹어도 좋습니다.


3. 조미료 대신 멸치가루, 튀김 대신 찜 요리

화학조미료는 사용하지 않고 모든 음식은 다시마물과 멸치가루로 맛을 내세요.
잘 말린 멸치를 분말기에 곱게 갈아 밀폐용기에 담아두고 찌개, 볶음, 국물 요리를 할 때마다 한두 스푼씩 넣어 깊은 맛을 냅니다.
국물 요리에는 다시마 우린 물을 넣어 담백한 맛을 냅니다.
음식이 짜거나 맵지 않도록 소금, 간장, 고춧가루, 후춧가루는 되도록 적게 넣는게 좋습니다.


4. 굽거나 데치거나, 찌거나

기름에 튀기는 요리는 거의 하지 않고 데치거나 찌거나 그릴에 구워 담백하게 먹으면 좋습니다.


5. 콩과 청국장을 항상 가까이~

밥은 언제나 콩을 듬뿍 넣은 잡곡밥을 지어 먹어야 합니다.
콩은 매번 다른 것으로 바꾸어 주는 것이 질리지 않는 비결이지요. 완두콩, 강낭콩, 검은콩, 밤콩 등 다양한 종류를 미리 준비해두었다가 밥을 할 때 넣으면 됩니다.
콩을 발효시킨 청국장도 자주 먹어 주시면 좋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냄새가 나지 않는 청국장가루나 청국장 환을 먹이는데 가루는 요구르트 또는 우유에 타서 주면 잘 먹는답니다.


6. 건강까지 생각한 깐깐한 물

저녁마다 마실 물을 준비합니다.
기운이 없을때는 홍삼 끓인 물을 수시로 마시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홍차나 말린 표고버섯으로 만든 버섯차도 즐기는데 물이나 차를 많이 마셔 노폐물을 빼주는 것이 윤기 있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7. 간식도 신경써서!!

출출할 때는 구운 아스파라거스나 베이비 당근, 샐러리 등 을 준비해두었다가 간식으로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