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정보

[초콜릿의 효능] 발렌타인데이의 받은 초콜릿의 효능은?


[초콜릿의 효능] 

발렌타인데이의 받은 초콜릿의 효능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콜릿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릿을 많이 받을 텐데요! 



초콜릿 효능을 알고 먹으면 정말 좋겠죠~?

발렌타인 기념으로 초콜릿의 효능을 알아보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1.면역 향상 기능

초콜릿에는 감기예방 및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는 카카오 폴리페놀 성분이 많다고 하는데요~ 




몸매 많이 지칠때는 초콜릿을 먹어주면 기운나는 이유가 이것일가요~? ㅎㅎ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초콜릿! 기억해두워야 겠네요! 



2.소화기능

초콜릿의 주제료는 고함량 카카오인데요~ 식물성 심이섬유가 아주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콜릿을 먹으면 소화기능이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장이 튼튼해지고 소화기능이 활발해져 변비를 억제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 초콜릿 드셔보세요^^





3.집중력 향상

고함량 카카오 초콜릿에 들어있는 데오브로민은 대외의 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학생때 시험을 볼때면 초콜릿을 먹었던 이유가 바로 이것인데요~ 

사고력을 길러주고 집중혁을 향상시켜준다고 하네요! 




4.다이어트 효과

초콜릿과 다이어트 안어울리는 말같지만 초콜릿은 다이어트에도 큰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열량인 초콜릿이라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초콜릿을 먹게되면 포만감으로 인해 입맛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식전에 초콜릿을 먹어주면 포만감으로 인해 밥을 조금 밖에 먹지 못하게 됩니다. 

밥을 많이 먹지 못하니 다이어트 효과 톡톡해 보겠죠~?





5.고혈압 예방

초콜릿에는 녹차보다 카테킨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카테킨 성분은 고혈압을 예방하는 성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녹차를 먹어주어 고혈압을 치료하는 것 보다는 초콜릿을 먹어주어 에방해주는 것이 더욱 좋겠네요! 





6.피로회복

피로 쌓이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고 몸에 기운이 쫙 빠지게되는데요~ 

초콜릿을 먹게되면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초콜릿은 당분을 즉각 혈당치를 정상화 시키기 때문에 급격한 피로도 빨리 회복을 시켜주고 

긴장감을 풀어주기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초콜릿의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알고 있던 지식과는 다른 것들이 많네요!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초콜릿 ! 

하지만 많이 먹게되면 비만을 유발 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겠죠~?

오늘의 자료는 여기까지 입니다.



참고자료)

예뻐지는 방법 5가지! 그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