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흡입♥

부천/인천 지방흡입 후 일상생활은 언제부터 가능할까?

곧 있으면 추운 겨울도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겠습니다. 봄이 온다면 무섭게 따라오는 계절이 있죠. 바로 여름인데요.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최근 운동을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으로 원하는 부위의 살을 빼기란 참 어렵기 때문에,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도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방흡입을 고려하시거나, 마음속으로는 이미 결정을 내리셨지만 수술이라는 조건이 붙기 때문에 바쁜 일상생활에서 걸림돌이 될까 노심초사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지방흡입 수술 후, 일상생활의 복귀는 언제쯤 가능할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병원마다 원하시는 부위의 수술 범위가 다를 수 있으며, 또한 개인적인 체형에 따라 시간대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16년 지방흡입/지방이식 중점 진료병원인 부천 비너스의원에서는 <투메슨트 핸드메이드 지방흡입술>로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를 통해 수술 후 1~2시간의 회복시간을 갖고 당일 퇴원 및 간단한 일상생활이 가능하십니다.

수술 부위와 범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시겠지만, 수술 다음날 부터 일상생활은 큰 무리가 없으시며 통증이 있더라도 약(진통제)으로 관리가 가능할 정도이기 때문에 직장생활에서도 큰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사무적인 업무의 경우 1일에서 최대 3일정도의 회복시간을 갖고 나면 괜찮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수술 후 운동은 가벼운 운동은 수술 다음날에도 가능하지만, 테니스나 에어로빅 등 격렬한 운동은 수술 후 3~4주 정도는 지나고 난 후 수술하신 병원 진료를 통해 결정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피부의 수축과정이 있기 때문에 수술 후 바로 움직이는 것은 합병증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수술이 아무리 잘 되어도, 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붓기나 멍, 합병증에 오래 노출되실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샤워 또한 3일정도 지나면 가능하시지만 탕속에 들어가서 뜨뜻하게 피곤을 풀기 까지에는 3~4주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정확한 일상생활 기간은 병원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시겠습니다.^^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리셨을까요? 더 자세한 각 부위별 지방흡입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QR코드를 참고하시거나 내원 상담을 권유드립니다.

 

경기도 부천시 상동로 105 현해프라자 3층

비너스의원

전화문의)032-322-4845 / 010-2353-4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