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저녁밥 안 먹으면 살이 빠질까?





저녁밥 안 먹으면 살이 빠질까?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즌을 맞이하였네요.

그럴때 주변에서 추천하는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듣게 되는게 그 중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이 저녁을 굶으면 살이 빠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정말 저녁밥을 안 먹으면 살이 빠질까요??

더군다나 밤에 배가 고파서 잠을 못 이루고 뒤척이는 경험까지 하게 되지요~~~~





 그럼 어떻게 저녁을 먹어야 할까?

우리 몸은 기초대사량이란 것이 있는데, 이 기초대사량이 저녁에는 자동적으로 낮아져 만일 점심식사와 저녁식사의 종류와 양이 같았다면 저녁식사를 마치 더 많이 먹은 듯한 결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또한 밤늦게 먹고 자게 되면 위하수증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잘 먹으면서, 체중조절하기 - 살 찌지 않는 식사법



1.
식사하기 한시간 전, 물을 충분히 마신다.

식사 전에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이 생겨서 식욕이 감소되고, 충분한 수분섭취로 인해 체내의 지방분해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음식은 천천히, 가급적 작은 그릇에 담아 먹도록 한다.

사람이 음식을 먹은 뒤에 포만감을 느끼기 위해서는 20분 정도가 지나야만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음식을 빨리 먹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더욱 많은 양을 먹게 됩니다. , 작은 그릇에 음식을 담아 먹게 되면 작은 양의 음식에도 시각적인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3. 패스트푸드는 삼가고, 외식 횟수를 줄인다.

인스턴트 음식은 고지방, 고당, 고염분의 식품으로 칼로리가 매우 높아서 많이 먹으면 살이 찌게 됩니다. 외식을 하게 되면 정해진 칼로리를 초과하기 쉽습니다.

4.음식을 먹을 때 저칼로리 음식부터 먹는다.

식사할 때 야채나 국, 수프 등을 먼저 먹고, 그 다음에 칼로리가 높은 음식의 순서로 먹으면 상대적으로 주식의 양을 줄일 수 있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간식, 폭식은 절대 금물

하루 세끼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간식을 금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기본! , 하루혹은 며칠씩 굶다가 한꺼번에 폭식을 하게 되면 굶주렸던 우리 몸이 영양분의 흡수가 왕성해지고 비상시를 대비하기 위해 에너지를 비축하게 되어 오히려 살빼기에 역효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6. 운동 전에는 간단한 간식을 먹는다.

운동하기 전에 식사대신 간단한 간식을 먹으면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고, 또 운동이 끝날 때까지 허기를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2시간 전에 버터를 바르지 않은 식빵에 잼을 발라먹거나 과일을 조금 먹는 정도가 좋습니다.

7. 식물성 단백질을 먹는다.

저지방, 고단백 음식을 먹는 것이 포인트. 고기에는 약25%정도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기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단 음식이 생각날 때는 과일이나 야채를 먹는다.

단음식은 대체로 맛이 있어 과식을 하게 되고, 단맛을 즐기는 사람들은 살이 찌게 마련입니다. 단 음식에 대한 욕구가 생길 때 과일이나 야채를 먹는 습관을 들이면 조금이나마 살이 더 찌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