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대장암, 당뇨, 혈압강화 에 효과적


고구마 좋아하시나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고구마... 그래서 여성들이 많이 좋아들 하시지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는 제맛을 보려면 지금 같은 강추위가 맛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는 여름에 파종해 10월경부터 수확이 시작돼 그 이후 저장되어 유통되는데요.
갓 수확한 직후보다는 보름이상 숙성시킨 후가 가장 맛있는데 또 수확 후 저장 기간이 오래되면 수분이 많이 빠져 나가 퍽퍽할 수 있기 때문에 늦가을 수확 후인 겨울고구마가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 당도가 높아 가장 맛이 좋은 제철입니다.


고구마 하면 흔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수분과 섬유소가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낮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다는 얘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고구마에는 탄수화물을 비롯해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까지 고루 함유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구마진이라고 불리는 얄라핀 성분은 대장암 예방 효과적이며 당맛이 나지만 당지수는 낮아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 찌거나 구워도 비타민 손실이 적고 체내 염분을 배출시켜주는 칼륨성분이 많아 혈압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 함량이 많은 자색고구마는 항산화력과 항암효과, 간기능개선, 혈압상승억제 등의 효과가 높아 웰빙식품의 대표주자로 뜨고 있으며,
주황색 고구마는 항암효과가 높고 수분이 많아 씹을 때 아삭거리는 맛이 좋고 달콤해 생식이나 샐러드용으로 좋아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고구마~~ 말이 나온 김에 고구마 다이어트도 한번 알아볼까요?? ^^




<고구마 다이어트의 효과>

고구마는 칼로리도 낮으면서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서 배고품을 덜 느끼게 해주는 고마운 음식인데요~~ 고구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물성 섬유가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를 해소하고 '야라핀'이라는 성분이 변을 무르게해서 꾸준히 먹으면 숙변을 내보낼 정도의 배변 효과를 얻을수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칼륨까지 들어가서 이뇨작용과 비타민E의 혈핼 촉진작용등이 가세해 다이어트 효과를 높힌다고 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체력과 기력을 좋게하는 약효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이러한 약효는 다이어트로 잃기 쉬운 스태미나를
보충하여 피로 회복효과가 있어 컨디션을 좋게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몸 상태가 좋으면 그 만큼 활동량이 많아져 자연히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지게 마련이지요.

게다가 고구마의 다양한 비타민이 혈액을 맑게하고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

아침 - 고구마2 + 저지방우유
점심 - 구운고구마 2개 또는 3개
저녁 - 고구마3개 (포만감 느낄정도만)

하지만 위에 방법으로 하면 쉽게 질려서 오히려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쉽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단기간보다는 운동을 병행하면서 아침, 저녁 대신으로 고구마를
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