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날씬한 다리 만들기!!



한국 여성들이 몸매에서 가장 고민을 많이 하는 부분 하나가 튼튼한 허벅지.

원래 동양인은 체질적으로 하체에 지방이 많이 축적됩니다.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고 음식도 것보다 따듯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합 니다.
변비 심해도 하체 비만이 되기 쉬우므로, 변비를 치료하면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먼저 이상적인 다리 대해서 알아보아요^^


 이상적인 다리란?

1. 발 뒤꿈치를 붙이고 섰을 때
허벅지, 무릎, 종아리, 복사뼈가 있는 4군데가 서로 붙는다.
2. 허벅지 않쪽의 3각부분, 무릎의 위아래, 발목 사이에 틈이 생긴다.
3. 뒷모습은 힙업이 되어있으며, 허벅지 뒤쪽에 근육과 지방질이 골고루 발달해 힙과 허벅지 라인이 자연스럽니다.
4. 엉덩이는 하트모양을 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허벅지아 연결된다.

 
 이상적인 치수 산출법

허벅지: 신장X0.31 (허벅지의 가장 굵은 부분을 잰다)
엉덩이: 신장X0.54 (엉덩이의 가장 튀어나온 부분을 잰다)
종아리: 신장X0.2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분을 잰다)
발목: 신장X0.12 (발목의 가장 가는 부분을 잰다)
 
사람마다 타고난 골격이 다르기에 저마다 몸매가 다를 수밖에 없지만, 주어진 유전적인 환경 속에서 부위별 관리를통해 최상의 아름다움을 뽑아 낼 수 있어요!

 

다리 예쁘고 길~~~게 하는 기본 원칙


1. 성장기의 청소년은 잘먹고, 잘쉬고 부지런히 움직여주는 것이 다리를 길게하는 비법!

: 성장기의 청소년은 충분한 영양섭취와 충분한 수면, 성장판을 자극하는 농구, 달리기, 줄넘기 등의 운동과 유연성을 키우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줘야 키도 성장하고 다리도 길어집니다.

끼니를 거르지 마시고 고단백의 식사와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해주시고, 잠자기 2시간 전 우유를 마시고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을 하고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한 후 늦어도 밤 12시 이전에 잠을 잡니다. 잠은 7시간은 주무셔야 피로도 풀리고 세포도 재생할 여유를 준답니다.^^

 
2. 성인의 경우,
자세교정, 근육 위치 조정, 근육 두께 조정, 체지방 분포 조정 등으로 얼마든지 다리를 길 게 할 수 있다!!


(1) 근육량을 유지하라!
잦은 책상 생활, 운동 부족으로 허벅지와 엉덩이의 근육이 줄어들면 힙은 쳐집니다.
특히 여성은 하체비만인 경우가 많으므로 중년이 되면서 근육의 감소로 하체가 얇아지면 거의 힙이 쳐지게 되죠.
 
충분한 근력운동과, 적절한 칼로리 섭취, 단백질 등 영양소의 균형있는 섭취가 필요합니다.
 
(2) 근육을 재배치하라!!
엉덩이가 쳐지고 허벅지 후면이 근육이 빠지면서 하체가 짧아져 보일 수 있으니 허벅지, 엉덩이 근력운동으로 엉덩이와 허벅지의 근육에 탄력을 주어 엉덩이와 허벅지 라인을 매끄럽게 연결하고 엉덩이의 최고점을 높이 끌어올리면 다리가 길어집니다.
흔히 마른 다리를 선호하는데, 마른 다리는 근육의 소실로 곧 엉덩이가 쳐질 가능성이 많답니다.  다리의 모든 근육이 골고루 발달한 원통형 다리가 가장 건강한 다리 입니다.

(3) 체지방을 제거하라!
기둥이 두꺼우면 짧아보이죠? 다리도 가늘면 길어져 보입니다!
불필요한 하체의 체지방을 제거하여 다리와 허벅지를 얇게 하세요.
충분한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똑같은 키라고 해도 체지방률이 높으면 짧아보입니다. ^^
 
(4) 휜 다리를 펴라!
아무리 다리가 길어도 ><  이런 X 자 다리거나 <>  이런 O형 다리라면 2cm 는 짧아보입니다.
휜다리는 자세불량, 운동부족, 선천적인 이유로 평발인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평소 다리를 꼬지 말고 다리를 붙이는 연습을 많이 하시고, 조금이라도 휘는 것 같으면 즉시 교정에 들어가세요. 쉴 때 무릎 바깥쪽을 두꺼운 밴드로 묶는 것도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리를 감싸는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켜 다리가 무기력해지지 않게 해주세요.
 
(5) 골반을 바로 세우라!
골반이 휜 경우 휜다리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자세가 비틀어집니다.
이러한 불균형은 다리를 짧아보이게 하죠. 척추, 골반을 바로 세우기 위해 항상 전신의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
모델과 같이 자신감있게 길 게 뻗어 빌며 성큼 성큼 걷는 것만으로도 늘씬한 다리로 느껴질 수 있죠!



그럼~~ 날씬한 다리를 만들기 위한 관리법과 체조를 알아볼까요??


1. 자주 붓는 사람은 지압

효과 : 부위별로 지압점을 찾아 지그시 누르면 부기가 가라앉고, 굵어지는 게 예방된다.

전체적으로 잘 붓고 욱신댄다면 발바닥 전체를 엄지손가락으로 쿡쿡 누른다. 종아리가 잘 붓는다면 알통의 가장 튀어나온 부분을 지그시 누른다. 허벅지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이 잘 된다. 그밖의 특별히 고민되는 부분은 자주 꼬집는 것도 한 방법이다.



2. 전체적인 다리 라인 잡기

효과 : 골반과 허벅지의 힘을 길러 주기 때문에 허리가 유연해지고 다리 라인이 곧아진다.
 
호흡을 내쉬면서 양팔을 어깨 높이로 벌린다. 다리는 어깨 너비보다 조금 더 벌린다. 왼쪽 발을 90도 각도로 돌리고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린다. 시선은 왼쪽 발끝을 바라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3. 허벅지와 종아리에 군살이 있다면

효과 : 허벅지 뒤쪽과 종아리 뒤쪽의 울퉁불퉁한 살을 정리해 준다.
 
오른쪽 다리를 펴고, 왼쪽 다리는 편안한 자세로 구부리고 앉는다. 팔을 앞으로 쭉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가볍게 숙인다. 이때 앞으로 편 오른쪽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4. 통통한 알통 종아리라면


효과 : 종아리에 뭉친 근육을 풀고, 한쪽으로 몰려 있던 나쁜 피를 풀어 준다.
 
일단 앉은 자세에서 수건으로 양발을 감싸 허리를 굽히며 몸을 푼다. 이때 다리가 구부려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왼쪽 발만 수건으로 감싸서 가슴 쪽으로 당기는데, 할 수 있는 만큼만 다리를 늘려 준다는 느낌으로 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이렇게 노력해도 여전히 고민이시라면,

비너스의 지방흡입을 고려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



비너스에서 상담/예약하기  : http://myvenus.co.kr/venus/couns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