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효과만점 양배추 효능과 다이어트법, 일본에서도 인기!


효과만점 양배추 다이어트법, 일본에서도 인기!


피부에도 좋고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높은 양배추 다이어트가 인기라고 하는데요.








양배추 다이어트가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네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양배추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뿐만 아니라 미용식으로도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네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양배추는 체중감량을 원할 때 효과적인 음식인데요

먼저 양배추의 효능의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양배추는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중의 하나로 꼽았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효능이 뛰어난 양배추

양배추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우유 못지 않게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양배추 200g 만 섭취하면 하루 비타민 필요량을 모두 섭취 하게 된다고 하네요.

단백질도 풍부한데 특히 생장에 필요한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라고하네요.


 

양배추에는 비타민U 함량이 풍부한데 이것을 항궤양성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비타민U는 혈액순환을 도와 위궤양,십이지장 궤양,위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며지방간,동맥경화,기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다이어트에 도움>


 




 

양배추에 함유된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를 해소하고, 콜레스테롤을 배출한다고하는데요.


저칼로리에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다이어트 식품으로 안상맞춤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양배추는 유방암 발병 억제, 골다공증 예방, 피부노화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위장질환에 효과적>

 







양배추 주스는 위궤양 치료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위염이나 위궤양처럼 점막에 염증이 생기거나 출혈 양상을 보일 때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이 지혈 작용을 하고, 비타민U 성분은 위궤양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위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위염, 위궤양이 있는 사람은 양배추 즙을 하루에 한 잔 정도 먹거나 살짝 데쳐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양배추는 항암성분인 설포라판은 위암 발생의 주요한 인자로 알려져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활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는데요.

양배추를 장시간 가열하면 항암작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성분이 적어지므로 가능한 적게 열을 가하거나 아예 생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골다공증과 피부미용>

 






양배추에는 칼슘이 29㎎(100g당) 함유돼 있으며, 칼슘흡수를 방해하는 옥살산이 함유돼 있지 않아 체내 섭취율이 높다고 하는데요.

특히 양배추에는 녹황색채소 중 비타민K가 78㎎(100g당)이나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네요.


비타민 K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 외에 뼈에 칼슘을 저장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골다공증뿐만 아니라 칼슘섭취가 중요한 임산부나 폐경기 여성에게 아주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배추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역할을 해 피부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진해 피부를 좋게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유황성분은 살균작용뿐 아니라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므로 지성피부나 여드름 상처로 고민인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하는데요.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해줘야겠어요 !!!!

그리고 양배추의 비타민C는 콜라겐을 형성을 도와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하네요.




양배추 먹는 방법은??????


 


1.즙으로 마시기






먹을 만큼의 양배추와 특유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한 레몬즙, 꿀을 함께 준비하면 좋은데요.

그리고 믹서기에 넣어 모두 함께 갈면 됩니다. 차갑게 냉장 보관한 후 하루에 3번 마시면 됩니다.



2.데쳐서 먹기







끓는 물에 데친 양배추는 유해물질이 제거되고 채소의 성질이 온해져 장과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에도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올리고당이 생성돼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삶은 양배추가 달짝지근 한이유인가보네요~

다만 비타민과 효소가 어느 정도 파괴될 수 있으므로 과일 등을 섭취해 보충하면 좋다고 하네요.



3.생식 하기








양배추의 영양은 생으로 섭취할 때 가장 온전하므로 채를 썰어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아삭거리는 양배추의 식감은 뇌파를 자극하고 포만감을 줘 식욕을 떨어뜨리고 식사량도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양배추의 식이섬유가 변비도 없애준다고 하네요.







양배추 다이어트 시 양배추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루 한 끼 정도만 양배추로 대처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보다는 간식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특히 식전 양배추 섭취는 식사량을 줄여주는 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격도 싸고 건강에 좋은 양배추 먹고 다이어트도 하고 피부미인도 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