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생활정보

3~5월의 제철음식 "쭈꾸미"의 효능을 알아보자!

3~5월의 제철음식 

"쭈꾸미"의 효능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의 쭈꾸미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쭈꾸미가 3월음싱르오 유행인지 실시간 검색어에도 올라가 있네요! 

정말 맛있는 쭈꾸미! 볶음으로도 먹고, 찜으로도 멋는 쭈꾸미는 살도 야들야들하고 씹는 식감이 쫄깃쫄깃하여 남녀노소 다 사랑받는 음식인데요! 





이 맛읶는 쭈꾸미의 제철은 3월에서 5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지금이 딱 쭈꾸미의 제철이네요^^ 


쭈꾸미는 맛만있는 것이 아니라 건강과 좋은 효능이 아주 많다고 하는데요~ 

어떤 효능이 있을지 함께 보시죠! 







쭈꾸미의 효능1 (피로회복)

일단 쭈꾸미의 효능 첫번째는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쭈꾸미가 피로회복에 좋다는데 어떤 효능이 있어 피로회복이 되는것인지 알아볼까요~?

쭈꾸미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간장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간장기능이 활성화가 되면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네요! 

매콥한 쭈꾸미 볶음 드시고 스트레스토 풀고 피로회복도 하면 정말 좋겠죠!?






쭈꾸미의 효능2 (심혈관 질환 예방)

쭈꾸미는 혈중 콜레스테롤를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을 예방해주고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할때 약간의 고혈압증세나 고지혈증 증상이 있는 분들은 쭈꾸미를 즐겨 드셔야겠네요!








쭈꾸미의 효능3 (두뇌기능 활발)

쭈쭉미의 효능은 이제 시작인데요~ 

쭈꾸미는 두뇌기능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머리를 많이쓰고 공부를 많이하는 학생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겠네요! 

쭈꾸미에는 고등어처럼 DHA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두외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기억력 향상효과와 치매 예방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중요한날 꼭 쭈쭉미를 먹고 정신 딱 잡아야겠네요^^ 

아이들과 어르신께 더욱 좋은 음식이죠~?







쭈꾸미의 효능4 (변비예방)

여성들이 이것 때문에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으시죠!

바로바로 변비인데요~ 쭈꾸미에는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쭈꾸미는 장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변비를 예빵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변비로 고생하기는 분들도 쭈꾸미를 드시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쭈꾸미의 효능5 (소화기능및 항암효과)

쭈꾸미는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어 암항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뿐만이 아니라 위액분비를 촉진하여 소화기능을 돕는다고 합니다. 

쫄깃하여 소화할때 힘들것 같았는데요~ 

오히려 그반대네요^^ 






쭈꾸미의 효능6 (빈혈예발효과)

쭈꾸미에는 인과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많이 어질어질하고 여성의 경우 한달에 한번하게되는 월결전 쭈꾸미를 먹어주어 빈혈을 예반하는 것도 좋은방법읽듯 하네요^^ 






쭈꾸미의 효능7 (다이어트)

쭈꾸미의 미지막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쭈꾸미의 칼로리는 정말 아주 낮은데요~ 

100g에 41kcal라고 한네요! 하지만 볶음을 해먹게된다면 칼로리가 높아지니 주의하셔야겠네요! 




참고자료)

배가 든든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수분 촉촉! 촉촉한 피부에 도전하기!